생활

대형 소셜커머스 쿠팡, 전 상품 품절? 모바일, 웹 작동 오류 발생

더쿼리 2019. 7. 24. 13:13

소셜커머스 쿠팡에서 전 상품이 품절되는 사태가 발생했습니다. 판매 중인 모든 상품이 '품절'로 인식돼 주문을 할 수 없는 오류가 발생한 것인데요. 24일 오전 10시경 쿠팡 웹사이트 또는 모바일 앱 상품 주문을 시도하면 모든 상품에서 '품절'이라는 안내 문구가 떴습니다. 상품을 고르는 과정까지는 정상적으로 진행되지만 상품을 주문하면 품절됐다는 메시지가 나오고 있습니다. 가전, 식품, 뷰티 등 모든 품목에서 동일한 현상이 나타났습니다. 해외직구 상품 역시 마찬가지라고 합니다.

 

온라인상에서는 소비자들의 불만이 폭주하고 있습니다. 소셜미디어에는 "구매를 못 하겠다. 빨리 복구해달라", "우리 쇼핑몰 매출 중 쿠팡이 제일 큰데, 쿠팡이 안돼서 회사가 난리다", "서버 공격 당한 게 아니냐" 등의 글이 올라오고 있습니다. 

 

쿠팡 측은 "내부 시스템 오류로 보이며 현재 원인을 파악 중"이라며 "빠르게 복구하기 위해 노력하고 있다"고 말했습니다. 쿠팡은 지난해 말에도 아마존 웹서비스 장애로 한때 사이트 접속이 불가능해 소비자들의 불만을 산 바 있습니다.

 

빠른 시일내에 복구가 될것으로 확인됩니다.